LOGO IMAGE LOGO IMAGE

전화 버튼(black)

NEW EYE,
NEW WORLD

새로운 눈, 새로운 세상
서울신세계안과는 안전, 감동,
더나은 삶의질을 약속 드립니다.

/

학술/언론 활동
제목 [헤럴드경제]겨울철 라식, 라섹을 결심했다면 알아야 할 주의사항은?
작성자 서울신세계안과
작성일 2016-08-13

 

[GValley = 김덕호 기자]연일 찬바람이 매섭게 부는 겨울철, 안경이 불편해서 혹은 렌즈 부작용으로 더는 렌즈를 착용할 수 없는 이유 등으로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에 관심을 가지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력교정술은 한해 국내에서만 20만명 이상이 수술을 받을 정도로 대중화되어 있는 수술인 것이 사실이지만, 수술 후 불완전 시력교정과 관련된 불편감을 호소하는 환자도 간혹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던가, 너무 걱정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의정부 및 경기북부 지역 라식수술 전문 안과인 서울신세계안과의 도움으로 안전을 위해서 수술 전 주의해야 될 사항을 알아보자.




수술이 가능한 시기와 수술 전 주의 사항

시력교정수술은 만 18세 이후, 6개월간 시력의 변화가 없을 때 가능하다. 일반적인 시력교정수술은 눈 성장이 모두 완료되는 만 18세 이후부터 가능하지만 시력의 변화가 있다면 안정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또한 시력교정수술을 위해 정밀검사를 받기 전에는 일정 기간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소프트렌즈는 1주, 하드렌즈는 2주 정도)

수술 전 체계적인 정밀검사는 기본

안전한 시력교정수술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 개인의 눈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서 수술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떤 수술이 알맞은 지를 정확하게 진단해내는 것이다. 또한, 혹시 모를 오차마저 줄이기 위해 중복해서 교차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서울신세계안과 이경섭 원장은 “서울신세계안과에서도 실제로 50여 항목에 이르는 검사를 실시하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검사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책임 있는 의사가 정밀히 분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수술 방법의 선택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눈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 수술 중 어떤 수술이 더 안전하고 나은 수술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믿을 수 있는 의사와 충분한 상의 후에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빠른 길이다.

서울신세계안과 박종훈 원장은 “시력교정 수술은 20여년의 역사를 통해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삼천 만명 이상의 환자가 수술을 통해 안경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준 놀라운 수술법이다” 면서 “다만, 철저한 수술 전 검사와 최적화된 수술방법의 선택을 통해 안전한 수술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 안과의사들의 의무입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빠른 상담 신청

빠른비용상담

지점을 선택하세요.

자세히보기